저자인 박정민 원장이 한방 성형 시술을 시작한지 벌써 10여년이 넘었다.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 하지 않는가? 그간 성형 트랜드는 수없이 변해왔다.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한방 성형에 대한 관심은 오히려 높아지고 있다. 이 책은 왜 사람들은 아름다워 지려 하는가? 아름답기를 원하는 사람들 중 어떤 이들이 한방 성형을 택하고, 그들이 택한 한방 성형은 도대체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가? 효율적인 한방 성형의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말해준다.
박정민 한의학박사
자향한의원 네트워크 대표원장
㈜메디플래너 대표이사
“질병을 돌보되 사람을 돌보지 못하는 의사를 작은의사(小醫)라 하고,
사람을 돌보되 사회를 돌보지 못하는 의사를 보통의사(中醫)라 하며,
질병과 사람, 사회를 통일적으로 파악하여 그 모두를 고치는 의사를 큰의사(大醫)라 한다.“
이 말에 끌려 어릴적 꿈이 대통령이었던 소년은 어느덧 사람의 몸을 고치는 한의사가 되었다.
환자를 볼 때 질병이 아닌 사람이 가진 문제를 고민하고 있는 박정민 원장은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지는 방법으로 미소를 만들어 주는 자향미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. 얼굴이 ‘영혼이 드러나는 길’임을 잘 알고 있다. 얼굴이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그 사람의 건강, 행복이 중요하다는 진료 철학으로 임상에 매진하고 있다. 의료인으로써 환자에게 최선을 다해 배움에 매진하는 그는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에서 한의학과 서양의학의 비교 연구를 통해 환자에게 다가가기 쉬운 의료적 방법론 뿐 아니라, EFT, NLP, 최면, NVC등 환자의 심리적 안정과 소통을 위한 다른 학문을 공부하는 데도 열심이다.
논문)
2007. 2 홍삼이 정상 흰쥐의 체중 및 혈청지질 변화에 미치는 영향
2008. 6 홍삼이 정상 흰쥐의 혈압 및 대동맥 조직 소견 변화에 미치는 영향
2009. 2 HepG2 cell에서 Palmitic acid로 유발된 lipotoxicity에 대한 감초의 효과